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행/부산] 김포공항 가는방법

by hyun2slow 2021. 12. 5.
728x90
반응형


친구와 수다 떨다 급으로 부산여행을 계획하고 비행기를 예약했어요.
코로나 이후에 비행기를 타는게 정말 오랜만이라 설레이더라구요.
국내여행을 비행기로 가는건 또 처음이라 친구에게 여권챙겨야하냐면서 물어봤는데
여권은 필요없고 주민등록증 챙기라고 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
혹시 저같은 분 꼭 한분은 계실거라 생각해요... 국내여행=신분증,운전면허증 만 있으면된다!



 



평일에 월차내고 가는 여행이라 시간도 여유롭게 정해서 예약했어요.
김포<->부산 가는 시간 엄청 짧네요! KTX로 갈때는 가는시간도, 티켓도 비쌌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비행기편이 오히려 저렴하고 가는 시간이 짧아 좋더라구요!
부산여행을 생각하신다면 비행기로 가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홍대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해서 가는데 약 7분 정도 걸렸어요.

 

 

 

 

공항철도라인으로 타실경우 2-2 문쪽에서 타시면 바로 엘레베이터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공항철도에서 김포공항으로 가는 엘레베이터

 

 

여기서 순간 맨붕이 오더라구요, 에스컬레이터 타고 가면되겠다 싶었는데 너무 헷갈리더라구요.

공항철도역은 지하4층에 있고 바로 엘레베이터타고 지하1층으로 가시면 국내선으로 가는 방향이 이어져있어요.

 

 

 

 

엘레베이터에 붙혀있는 층별안내문 참고해주세요.

 

 


엘레베이터를 타고 지하1층에서 오른쪽으로 바로 나가는 게이트가 보입니다.

 

 

 

 

개찰구를 나와서 1.2.3 출구가 보이는쪽으로 가시면됩니다.



생각보다 많이 헷갈리게 되는 곳이더라구요.
국내선 비행기 처음이신분은 출국 시간보다 여유롭게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자칫 비행기를 못탈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는 아찔한 생각이 들더라구요ㅋㅋㅋ
층별로 지하철 탈수있는 안내문 참고해주세요.

지하철 평일,주말 첫차/막차 시간표

 

지하철 평일,주말의 첫차/막차 시간표도 참고해주세요.

 



개찰구에서 나와 직진하면 바로 국내선을 안내하는 방향표시가 바로 보입니다.



국내선으로 표시된 왼쪽으로 가주세요.

무빙워크가 있는데  15-20분 걸리더라구요.

 

무빙워크를 타고 쭉 걸어오시면 국내선 공항이 나오게 됩니다.

 

 

바로 보이는 탑승수속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1층은 도착층, 2층은 탑승수속, 3층은 출발층 입니다.

 



면세점은 없었고 간단히 먹을수 있는 매장이 있었어요.
편의점,빵집,카페가 있더라구요.

 

2층으로 가기전 계속 직진하면 신한은행도 있고
공항안내 데스크도 있으니 궁금한사항은 1층에서 문의하면 될거같네요.

 

 

입국하는 쪽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에 나가지 못하게 되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꾀 많더라구요.

 



롯데리아도 있네요.
버스게이트 6번 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라인에 식품관이있어 식사를 할수있는곳이 있으며
2층엔 던킨도넛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카페가 있었어요.

 

 


각 항공사 카운터 번호가 안내되어 있어요.

 

 


저희는 에어서울을 탑승할꺼라 미리 핸드폰으로 탑승권 발급을 해서 따로 셀프체크인 기계에서 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핸드폰으로 발급하는게 편하더라구요.

 

모바일 체크인발급 이미지와 신분증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셀프쳌인후 수하물이 있을경우 수하물 전용카운터에서 수하물을 접수하시면 됩니다.

 

 

항상 공항을 가면 이때가 가장 설레는거 같아요 ㅎㅎㅎ

 

 

얼마만의 비행기야~~~~~ 약2년만에 타보는 비행기네요 ㅎㅎㅎ..
어디든 갈수있다는 자체가 너무 힐링이 되더라구요.

 



40분정도 졸다보니 벌써 부산이 보입니다ㅎㅎㅎ
서울김포공항에서 비행기타고 부산김해공항까지 잘 도착했습니다.
신나는 부산여행의 추천식당 다음번 포스팅으로 안내해드릴께요:)

부족하지만 김포공항가는 방법에 관하여 포스팅해보았는데요,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