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신청 방법 관련하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면 은행에 가셔서 세금계산서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합니다.
이때 매해 1년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며 4,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는 관할세무서가 아니여도 가까운 세무서가서 신청할수 있는데요
세무서 방문시 꼭 필요한서류가 있어요.
1. 대표자 본인이 갈경우 : 본인 신분증 . 신청서(세무서 가면 신청서가 있습니다.)
2.대리인이 갈경우 : 대리인 신분증 . 대표자 신분증 사본 (단, 법인은 인감증명사가 필요함) . 대표자가 작성한
신청서 가 있어야 합니다.
신청서 양식 이미지 입니다.
발급한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한게 아니라 각 세무서마다 다를수 있지만 대략 2-3일 정도는 소요되니
계산서 발행 10일 이전에 미리 발급받아 두셔야합니다!!!
보안카드는 그자리에서 바로 받을수 있고 다음 해야 할 일은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업자 로 회원가입해야 합니다.
홈택스 > 회원가입 > 회원유형 선택 > 사업자.세무대리인 > 사업자등록번호로 회원가입
본인인증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 클릭 > 사업자등록번호 작성후 인증하기 하시면 됩니다.
수수료 비용없고 폐업전까지 갱신없이 사용할수 있는 나름 꿀팁이랍니다 : )
계산서 발행 기간 전 발급하여 계산서 발행에 차질 없으시길 바라시며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궁금한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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