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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세무]

[더존스마트A / 홈택스] 일용직급여자료 입력/ 근로내용신고 및 일용직 전자신고 방법

by hyun2slow 2021. 1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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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세무부분에 있어 저도 다시한번 배우고 익히면서
하나씩 여러분께도 알려드리면 좋을거 같아서
이렇게 리뷰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일용직급여자료 입력,
근로내용신고 및 일욕직 전자신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구요.


* 일용직이 있는 사업장의 경우 분기에 한번씩
"일용직지급명세서" 신고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제출기한이 2021년 7월 이후로 부터
매달 말일까지 제출해야합니다! *


신규 일용직일경우
(위 사원명은 예시임을 참고해주세요)

1. 성명,주민번호, 내외국인 체크
2. 입사년월 기제하고 외국인 일용직일땐 등록번호도 같이 적어주세요.

여기서! 퇴사하신 분이시면 퇴사날짜도
기제해주시면 됩니다.

3. 일용직사원등록 후 빨간색박스 부분을 클릭해주시고
귀속년도 월을 써주시고 엔터 두번 그럼 사원명 이 뜹니다.

4. 일한날짜 금액을 써주세요.

4. 사회보험 -> 근로내용 확인으로 들어갑니다.

5. 사업장 10 입력 후(그냥 엔터 한번 누르는게 빠릅니당 ㅎㅎㅎ) 해당 귀속 월 한번더 체크

6. 우측상단 불러오기(F3) 클릭

7. 사업장에 맞는 해당 직종 선택

8. 작성자 정보 클릭후 불러오기
성명은 대표자 이름을 작성합니다.

9. 공단마감 후 사회보험접수 현황 클릭하면 진행상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공단 마감됬을 때 사진과 같이 뜹니다.


인사관리 -> 인사관리 라인에서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 클릭 하시면 화면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1. 해당 지급기간 월을 클릭하시고 맞는지 확인후 마감.

2. 전자신고란에 일용직 전자(전자매체)신고로
들어갑니다.

3. 해당 업체 체크 확인후 제작

4. 홈택스 들어가셔서 수임했으면 수임된공인인증서로, 개인아이디로 신고해야하면 로그인후
해당사업장으로 전환합니다.

5. 우측 상단에 복지이음 ->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로 들어가셔서 파일변환후 신고 하시면 됩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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