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업소득자 급여자료입력 및
사업소득간이지급명세서 전자신고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업소득간이지급명세서 제출기한은
매월6일 ~말일 까지 신고 이니
꼭 참고하시고 기간내에 신고 바랍니다!
먼저 더존 사업소득자료입력 으로 들어갑니다.
1. 사업소득 해당 직원 인적사항을 입력해주세요.
2. 해당 사업장에 맞는 코드를 F2 또는 코드란에 더블 클릭해주세요.
(인적사항 입력하면 옆 소득자등록은 자동으로
불러와 집니다. )
사업소득자료입력 으로 들어갑니다.
3. 지급 월을 선택하신후 사진의 파란색 창의 설명대로 합니다.
4. 소득자료내역에 지급연월일을 써주시고
지급총액을 쓰면 자동으로 계산 됩니다.
5. 마지막으로 마감을 해주세요.
다음으로 거주자사업소득간이지급명세서 창으로
갑니다.
6. 상반기, 하반기 확인후 해당 신고달의 지급월을 누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2번 새로불러오기 를 하면
해당 직원들이 자동으로 불러와 집니다.
다시한번 확인후 3번 기제된 마감을 누릅니다.
마감을 누른후 빨간색창으로 전자신고 마감 이라고
우측에 뜹니다.
7. 제출자 구분에 세무대리인 / 개인신고 선택후
구분에 거주자의사업소득 눌러주시고 제출대상기간의 달을 눌러주세요.
8. 회사명 , 소득인원, 지출총액이 불러와지고 확인해봅니다. 맞으면 제작을 누르시고 변환파일을 만들어줍니다.
9. 홈택스로 들어가서 수임했으면 수임된공인인증서로
개인아이디로 신고해야하면 로그인후
해당사업장으로 전환 합니다.
10. 우측 상단에 복지이음 -> 간이지급명세서 로 들어갑니다.
11. 사진에 표시된 화살표시로 들어간후
파일변환후 신고 하시면 됩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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