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랑 간식 만들기

*두부면으로 팟타이 만드는 방법(다이어트 두부요리)*

by hyun2slow 2021. 12. 6.
728x90
반응형


요즘 다이어트, 건강식으로 잘 챙겨먹으려고 하는데
친구의 추천으로 두부면을 처음 구매해보았어요!

어떻게 요리해야 맛있을까 생각하면서 냉장고를 열었는데 마침 팟타이 만들수 있는 재료가 있길래
만들어보면서 같이 레시피 공유합니다:)



재료는
새우가 없어서 크래미가 있어서 대체했어요.
두부면
마늘두알 편마늘로 준비해주시고
부추
양파반개
계란 두개(한개는 아쉬워서 추가했어요)

소스는
굴소스,피쉬소스(까나리액젓으로 대체가능),스리라차
준비해주세요!


소금 살짝 뿌려 섞어주세요.


두부면은 깨끗이 물로 행궈 주세요.


올리브오일로 저는 볶아주려고 해요.


편마늘을 넣고 기름에 볶아서 마늘향을 내줍니다.


어느정도 마늘향이 난다 싶음 채썬 양파를 넣고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새우살로 할경우 후추를 조금 뿌린후 볶아주시고
저는 크래미로 대체하여 볶아주었어요.

원래 숙주가 있어야하는데 당장 사올수가 없어서
숙주는 빠졌지만 새우가 다익어갈쯤 숙주를 이때 넣어 주시면 됩니다!


굴소스 1스푼


피쉬소스 2스푼


스리라차 1스푼


두부면과 부추를 넣어 살짝 볶아주세요.


재료를 살짝 옆으로 밀고 스크램블을 만들어준뒤
두부면과 부추와 같이 섞어 주세요!

아,한가지 다른 방법은 미리 스크램블을 준비해주시고
두부면과 부추를 넣고 살짝볶아준뒤 스크램블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저는 약간 매콤하게 먹고싶어서
페퍼로치노를 세알 정도 부셔서 넣어줬어요!

생략가능하며 재료가 없을경우 청양고추도 괜찮아요.


짠, 냄새부터 배고파 지는거 있죠!


냉장고의 재료로도 간단하게 만들수 있고
영양도 좋고 든든한 한끼식사로도 좋아요:)

두부면은 단백질함량도 높고 포만감도 크기에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너무 좋아요!


아몬드나 땅콩이 있으면 잘게 부셔서 토핑으로
올려주면 먹을때 식감도 좋고 고소한 향도 느낄수
있어요. 저는 집에 무염캐슈넛이 있어서
잘에 부셔서 토핑해 보았어요.

두부면으로 다양하게 면대신하여 만들수 있는
요리들이 생각보다 많은거 같아서 앞으로 자주
사먹을거 같아요!

다른 요리방법으로오 포스팅 해볼게요:)


 

 

 

 

 

728x90

댓글